



인천, 2023년 8월 – 레인버드지오는 기후 변화 영향에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한 행동과 관행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목표로 열리는 올해 가장 중요한 적응 행사 중 하나인 2023년 한국 글로벌 적응 주간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 행사는 2023년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한국 인천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후 변화에 가장 잘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전 세계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토론하고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환경부, 유엔 기후 변화 협약(UNFCCC) 사무국, 유엔 환경 계획(UNEP), 한국환경연구원 기후변화 적응센터(KEI KACCC) 및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했습니다. KGAW 2023에는 전 세계 정부, 시민 사회, 민간 부문, 학계, 유엔 및 기타 국제 기구, 다자간 금융 기관에서 700명 이상의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KGAW 주간에 레인버드지오는 재난으로 인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지역 사회를 지원하는 핵심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후리스크 위험 조기경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레인앱: 우리는 한국 GK2A 위성에서 수신한 위성 데이터를 활용하여 홍수, 폭풍, 가뭄과 같은 자연 재해에 대한 맞춤형 경보 경고 알고리즘을 통해 처리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지역 사회가 자연 재해 및 기후 변화의 영향을 예방하고 적응하는 데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인식과 준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기후 지도: 이 기후 지도는 레인버드지오가 요크라고 한 회사와 에티오피아 지역에서 같이 진행했던 프로젝트에 만든 솔루션입니다.이 프로젝트에 일환으로 1950년부터 2100년까지의 기후 데이터를 사용하여 기후 지도가 작성되었습니다. 이 지도는 에티오피아의 커피 재배자를 위해 에티오피아의 적합하고 취약한 기후 구역을 식별합니다.
이 행사에서 레인버드지오는 많은 해외 방문객들로부터 긍정적인 관심과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방문객들은 레인버드지오의 핵심 기술에 대해 기대감을 표현하고 레인버드지오의 솔루션을 적용하고자 했습니다.
레인버드지오는 기술과 솔루션이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특히 개발도상국과 같은 취약한 지역 사회에 큰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레인버드지오는 지역 사회가 기후 변화의 영향에 대비하고 예방하고 적응하고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