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버드지오의 기술
Technologies
Technologies세계수준의 위성 분석
레인버드지오는 인공위성 원격탐사 기술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합니다.
01.
뇌우
02.
산불
03.
풍랑
Core technology
뇌우 조기 탐지 기술
열대 대기에서는 뇌우(thunderstorm)가 언제 어디서 발달할지 알 수 없지만, 정지기상위성을 통해서만 예측이 가능합니다. 레인버드지오는 정지기상위성의 고해상도 관측 자료를 분석해 빠르게 발달하는 열대 뇌우를 조기에 탐지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는데, 이를 인공위성 초단기 예측(nowcasting) 기술이라고 부릅니다.레인버드지오의 뇌우 조기 탐지 기술은 수해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최소 2시간 전 예측을 목표로 합니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로 뇌우의 이동과 강수 지역을 더욱 정밀하게 탐지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여,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현재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우리의 뇌우 예측 탐지율은 평균 85%, 오탐지율은 3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Our Technologies
레인버드지오의 핵심기술
레인버드지오는 자체 보유한 인공위성 원격탐사 기술과 재난 예측 알고리즘을 이용해 기후리스크를 사전에 알리고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6가지 기술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전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기후리스크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실시간 예측,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ICT Solution
위성 정보가 연결된 다양한 ICT Solution
레인버드지오는 최첨단 인공위성 – ICT융합기술을 통하여 재난을 미리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통합솔루션을 제공합니다.
Social Media
Mobile App
Hazard Map
API, FTP
Consulting
레인버드지오는 위성자료를 활용하고자 하는 전 세계 고객에게 기후, 환경 및 재난 위험 관리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학 기반 관리
- 국가 지역의 기후 취약성 분석 및 기후 전망 예측
- 각종 기후리스크 정보의 해석 및 이를 반영한 기관 경영 전략
맞춤형 교육
- 기후리스크/ESG 담당자 대상 기후리스크 관리 위성정보 활용 전문가 과정
- 취약지역 계층 대상별 긴급 위험 경보 수신 방법 및 위기 상황 대처 요령
레인버드지오의 첨단 기술은 최용상 교수가 이끌고 있는 이화여대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CCCPR) 및 기후시스템연구실(CSL)과 긴밀한 협업으로 개발되었습니다.